펜션에서 약 150m 떨어진, 도보로 5분거리에 작은 오분해수욕장이 있습니다. 성수기시즌에만 오픈하는 곳으로 오분 간이해수욕장을 7월 13일 부터 8월 19일까지 개장합니다.
해수욕 가능 시간은 오전 9시 부터 오후 6시 까지구요 위치는 예그리나펜션에서 도로를 따라 아래쪽으로 약 150m 걸어서 내려가시면 오른쪽으로 해수욕장으로 내려가는 콘크리트 계단이 보이실 겁니다. 계단을 따라서 약 80m 내려가시면 바로 해수욕장입니다.
바다 물 가까운 곳은 몽돌로 되어있고, 물과 먼 곳은 모래로 되어있는 특이한 해변입니다. 안전요원도 해수욕 시즌 내에 한 사람 배치가 됩니다. 해변에서는 그늘막, 텐트, 간단한 취사가 가능합니다. 사람이 많지 않아서 조용히 해수욕을 즐기실 수 있으니 많은 이용바랍니다.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맹방해변로 / 개장 : 2016.07.08 ~ 2016.08.16 삼척시내에서 7km 가량의 거리에 있는 시범해수욕장이며 맹방 관광지내에 속한 지역으로서 기반도로 시설이 잘 정비되고 관광지 조성공사가 진행 중인 곳으로 이미 청정해변의 이미지가 전국에 잘 알려져 있다. 개장기간 중에는 명사십리 달리기대회를 비롯하여 맨손 송어잡기등 다양한 해변이벤트가 개최되어 피서객의 호응도를 높이는 한편, 인접지역의 골프연습장이 스포츠 산실 역할을 하고 있다.